지금 거래 가능! 유렉스 코스피200 위클리옵션 월요일 만기상품
유럽 및 북미 주요 시간대에 한국의 주말 단기 리스크를 헤지하세요
더 알아보기
한글 홈페이지
15 8월 2020

미니 KOSPI 선물의 야간 거래 – 오직 유렉스 거래소에서만 가능합니다!

유렉스는 미니KOSPI 200 선물의 야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일한 거래소입니다. 유렉스의 미니 KOSPI 200 선물은 KRX의 미니 KOSPI 200 선물과 완전히 대체가 가능하며, 따라서 투자자들은 다음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 계약당 거래금액을 줄여 더욱 정확하고 다이나믹한 헤지 가능
  • 유렉스 KOSPI 옵션의 블록 트레이드를 위한 델타 헤징(delta hedging)
  • 중앙 유럽과 북미의 거래 시간 동안 제공되는 매력적이고 유동성이 풍부한 거래 기회
  • 유렉스 KOSPI 옵션을 이미 거래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더 큰 자본 효율성을 제공

지난 10년간, 유렉스의 KOSPI 상품들은 전세계의 유렉스 회원사들과 고객들을 한국의 주식 파생상품 시장에 더욱 가깝게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KRX와 유렉스는 2010년 8월 Eurex/KRX Link를 통해 KOSPI 200 옵션의 야간 거래를 제공하면서 장기적으로 이어진 성공적인 전략 협력을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KRX에 상장된 KOSPI 200 옵션의 일일만기 선물 계약을 유렉스에 상장하여 KRX의 KOSPI200 옵션에 상응하는 포지션을 갖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상품의 성공으로 인해 양 기관은 협력을 확대하고, 2016년 11월 미니 KOSPI 200 선물을 추가 상장하였습니다. 2020년 6월 기준, 미니 KOSPI 200 선물의 거래량은 전분기 대비 145% 증가하였고, 2020년 7월 31일부터는 대만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졌습니다.

 “지난 10년, 유렉스의 KOSPI 시장은 아시아의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시장 이벤트에 대응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KOSPI의 주요 시장 조성자 중 하나로서, KOSPI 시장은 특별하고 흥미로운 시장이라 생각합니다.”

Peter Cho, Ingensoma Arbitrage Pte Ltd 의 시니어 트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