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렉스는 2020년 12월 7일에 더 많은 상품의 거래 시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이번 유로STOXX Banks, STOXX 유럽 600, VSTOXX, 그리고 Euro-OAT 10년물 선물들의 거래 시간 추가 연장은, 시장 이벤트에 가장 빨리 반응하는 시장 중 하나인 아시아 시장 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위험 관리 및 거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거래 시간 연장 전, 유렉스는 2018년 12월에 유동성이 높은 상품들을 선정해 일차적으로 거래시간을 연장하였고, 거래량과 거래 활동에서 큰 성공을 거둔 바 있습니다. 당시 유렉스가 처음으로 거래 시간을 연장한 상품들은 DAX, Mini-DAX, EURO STOXX 50, Euro-Bund, Euro-Bobl, Euro-Schatz, Euro-Buxl 밑 MSCI 선물들이며, 이 상품들에 대한 거래 시간 연장은 더 많은 고객이 유렉스의 벤치마크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300명에 가까운 유동성 공급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저희 유렉스는 성공적인 거래 시간 연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초까지의 아시아 시간대 거래량은 2000만 거래가 넘었으며, 같은 년 도의 아시아 시간대 평균 거래량은 전년도 평균 대비 102% 상승하였습니다.
아시아 시간대 거래량 중 40%는 “에이전시”를 통한 거래량이었고, 이는 거래 시간 연장에 대한 End-client와 buy-side 측 고객들의 큰 관심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는 거래 시간 연장 초기부터 지속하여 왔으며, 이는 거래 시간 연장에 대해 다양한 고객들이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골드만삭스는 이번 유로STOXX Banks, STOXX 유럽 600, VSTOXX, 그리고 Euro-OAT 10년물 선물들의 거래 시간 추가 연장에 대한 유렉스의 결정을 환영합니다. 이제 아시아 시간대에 이 제품들을 거래하게 될 수 있게 되어, 저희 고객들의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기회를 얻었습니다.”
James Busby – Managing Director – Head of Asia Futures Goldman Sac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