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홈페이지

유렉스/KRX 연계시장의 새로운 변화: 코스피 200 선물 거래 가능!

유렉스는 한국 정규장 마감 이후에 한국 파생상품들을 제공하는 유일한 거래소입니다. 코스피 200 선물 상품이 추가됨에 따라 코스피 200 옵션과 미니 코스피 200 선물이 상장되었던 기존 유렉스/KRX 연계시장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됩니다. 저희 상품들은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운영상의 이점은 물론 더 중요한 이윤 효율성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새로운 상품은 지난 십년간 이어져온 유렉스/KRX의 파트너쉽과 상품군의 다양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 구축을 위한 두 거래소의 노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는 바입니다. 유렉스/KRX연계시장은 유렉스 코스피 옵션 상품 출시 이후 263만 계약건을 기록하며 매우 매력적이고 유동성 있는 시장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미니 코스피 200 선물의 전체 거래량은 2019년 대비 2020년에 12배 증가율을 보이며 기염을 토하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KRX의 코스피 200 선물/옵션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상품들 중 하나입니다. 유렉스 코스피 상품은 한국 정규장 마감 이후에도 글로버 시장 참여자들에게 더 많은 거래와 헷징 기회를 제공합니다. 모든 유렉스 코스피 상품들은 KRX의 코스피 상품들의 완전 대체 상품들입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렉스의 코스피 200 선물 상품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유렉스와 KRX의 협력이 배가 되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신규 상장이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더 큰 투자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고있습니다.

한국투자자증권 또한 KRX와 유렉스 일원으로써 고객님들을 위한 투자 환경 개선에 최선을 다한 것을 약속합니다.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 최고경영자, 정일문


"유렉스는 몇 년전 유렉스 코스피 옵션 상품 출시와 함께 코스피 파생상품의 국제화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도이치 뱅크(Deutsche Bank) 또한 유렉스 코스피 선물 상품 출시 지원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유렉스의 전문성 덕분에 신상품 또한 투자자들의 열렬한 수요를 얻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도이치 증권, 아시아-태평양 파생상품 대표, Sebastien Bonvalet


"우리는 유렉스에서 기존 코스피 200 옵션과 미니 코스피 선물과 함께 고객들에게 코스피 200 야간선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코스피 200 선물 출시는 상품의 완성도 및 유동성 증대와 고객들에게 더 유용한 헷징 수단을 제공할 것입니다."

하나금융투자, 글로벌 파생상품 영업대표, 엄준기


"
한국 정규장 마감 이후에도 리스크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 유렉스의 코스피 200 선물 상품 출시를 환영합니다."

Volant Trading, 아시아 대표, Steven Chang
 

"새로운 유렉스 코스피 선물은 아시아에서 야간 리스크 관리를 해야하는 모두에게 추가적인 유동성 및 더 큰 거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저희는 상품 출시를 많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Ingensome Arbitrage Pte Ltd, 시니어 트레이더, Peter Cho